본문 바로가기
등산

치악산 둘레길 등산 스탬프투어 완전 정복기[준비편]

by 파다닥V 2023. 9. 2.

 

 

안녕하세요. 파다닥v입니다.

오늘은 치악산 둘레길 스탬프투어를 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.

치악산 둘레길은 총 11코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지인이 스탬프 투어라는 게 있다고 해서 한번 도전해 보려 합니다.

너튜브에서 자전거 스탬프 인증은 본 적이 있는데 등산도 이런 게 있었다니 ㅎㅎ

11코스를 완주하면 특별한 보상이 있거나 하는 건 아니고 완보 인증서와 함께 완보배지, 기념품등을 준다도 합니다. 

일종의 자기만족, 성취감이죠 ^^

새집형태의 스탬프 인증함이 각 코스마다 2개씩 설치되어 있다고 하는데 총 11코스니까 22개의 스탬프를 받으면 되는 거겠죠?? 

흠... 일단 대략은 알겠고

스탬프 찍는 방법이나 완보 인증서 발급방법 등 준비과정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레쓰고~!!

 

그전에 치악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?

치악산은 강원도 원주와 회성을 접하는 우리나라 16번째 국립공원입니다. 면적이 약 175,668㎢로 비로봉을 중심으로 횡성군이 동쪽에, 원주시가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 

치악산 둘레길 11코스가 완공된 건 2021년 5월로, 2019년부터 약 2년에 걸쳐 약 139.2㎢를 등산로로 조성했다고 합니다. 

치악산은 그 산세가 뛰어나고 험난한 만큼 다소 거칠고, 투박하며, 남성스러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벌써부터 

정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새록새록 피어납니다.

일단 질러~!😏

 

먼저, 둘레길 정복을 위해 패스포트를 받아야 하는데요

바로 요놈^_____^

원주시 걷기 여행길 안내센터나 원주시청 매점에서 판매하고 있네요. 권당 10,000원입니다ㅋ

사실 저는 지인이 반 강제로 사다 줬는데요, 처음엔 약간 당황했지만 이내 정신을 차립니다.

' 그래 뭐 체력도 기르고 좋지 ' 좋게 생각하자... 

매주 일요일 늦잠 자긴 글렀군😏

 

 

 

진짜 여권처럼 생겼습니다. 맨 앞장에 이름과 주소,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기입해 둡니다. 

패스포트를 넘기면 1코스부터 11코스까지 등산코스와 코스 내 정보 등을 친절하게 알려주고, 뒷장을 넘기면 스탬프 찍는 공간이 있습니다. 

 

 

총 11코스에 대한 스탬프 날인 이미지도 있고 인증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네요.

 

저는 코스안내지도도 받아왔는데요 원주나 치악산을 잘 몰라 이렇게 방문에 부착해 두었습니다. 완정정복을 위해 이 정도는 해야죠?

 

코스안내지도는 패스포트에도 있어 중복이긴 하지만, 지도만 따로 크게 제작되어 보기 편하고 무엇보다 무료 배포이니

모두 받아가시길!

 

 

 

이번 여정을 준비하면서 치악산 둘레길 스탬프 여정이 생각보다 잘 꾸려져 있다는 걸 느꼈네요. 무료한 일상에서 나름 소소한 재미를 찾는 것, 그것이 지금 저에게 가장 필요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. 

매주 일요일 시간과 체력이 허락되는 한 완주에 목표를 두고 한발 한발 걸어가 볼까 합니다. 완주까지 얼마나 걸릴지

궁금해집니다.

그럼 다음 편부터는 본격 스탬프 투어 여정을 한 땀 한 땀 나름 정성스럽게 소개하는 걸로 하고 오늘은 이만!

 

 

 

스탬프 인증방법과 잘 찍는 요령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잘 나와 있습니다. '치악산 둘레길' 참고하세요^^ http://www.chiaktrail.kr/dullegil/walking_tour.htm

 

치악산 둘레길

원주, 치악산둘레길 소개, 둘레길 길잡이, 스탬프투어, 도보여행, 코스안내, 함께걷기, 클린워킹, 서포터즈, 자원봉사, 후원, 명예의 전당

www.chiaktrail.kr